한국 인기 브로커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6월 27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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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영준

Amazon MQ 업데이트 — 신규 RabbitMQ 메시지 브로커 서비스 출시

2017년에 빠르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인기 있는 오픈 소스 메시지 브로커인 Apache ActiveMQ용 관리형 메시지 브로커 서비스인Amazon MQ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대기열 및 주제, 지속적 구독 및 비지속적 구독, 푸시 기반 및 폴 기반 메시징, 필터링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Amazon MQ를 통해 99.9% 서비스 수준 계약(SLA)을 지원하는 수직 확장 및 처리량을 최적화하는 메시지 브로커 등 높은 확장성과 가용성을 향상시키고, LDAP 인증 및 권한 부여를 지원하며, 미국 상용 리전에서 HIPAA, ISO/PCI DSS, SOC 및 FIPS 140-2 검증 엔드포인트와 같은 규정을 준수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해 고객의 피드백을 참조하여 Amazon MQ의 많은 새로운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ActiveMQ 외에도 RabbitMQ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메시지 브로커 중 하나로, 상품 거래 및 주문 처리 소프트웨어와 같은 분산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일부 고객은 한국 인기 브로커 풍부한 기능, 적극적인 커뮤니티 지원 및 지원되는 다양한 클라이언트 및 프레임워크를 보고 RabbitMQ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RabbitMQ 메시지 브로커는 복잡한 클러스터형 배포를 만들고 한국 인기 브로커 패치하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에 상당한 투자를 필요로 합니다. 다른 브로커로 변경하고 관리형 서비스로 마이그레이션하려는 기업은 애플리케이션 변경하는 데 몇 주를 소요해야 한국 인기 브로커 했습니다.

오늘 AWS는 RabbitMQ 메시지 브로커를 관리하는 기업의 운영 부담을 줄여주는 관리형 메시지 서비스인 Amazon MQ for RabbitMQ를 출시합니다. 수천 명의 고객이 이미 Amazon MQ를 사용하여 메시징 인프라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RabbitMQ를 추가하여 Amazon MQ 애플리케이션 호환성을 확장하면 더 많은 기업이 메시지 브로커를 배포, 확장 및 운영해야 하는 복잡성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브로커를 계속 사용하면서 운영 부담이 줄어든, 비용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메시징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Amazon MQ는 인프라 용량 프로비저닝에서 메시징 소프트웨어 설치에 이르기까지 개별 메시지 브로커 및 클러스터형 메시지 브로커 모두의 설정과 관련된 작업을 관리합니다. Amazon MQ를 가동 및 실행하면 운영 체제 및 메시징 소프트웨어 패치 적용 등의 관리 작업을 처리합니다.

Amazon MQ for 한국 인기 브로커 한국 인기 브로커 RabbitMQ – 시작하기
새 RabbitMQ 메시지 브로커를 만들려면 Amazon MQ 콘솔에서 [시작(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하고 Ruby, Python, Node.js, .NET 등 다양한 플랫폼용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와 함께 AMQP 0.9.1 프로토콜에 대한 네이티브 지원을 제공하는 브로커 엔진(ActiveMQ 또는 RabbitMQ)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 RabbitMQ의 배포 모드를 선택합니다. 단일 브로커 배포에는 하나의 가용 영역에 하나의 브로커 인스턴스가 있고, 클러스터 배포에는 각각 분산 상태, 사용자 및 대기열을 공유하는 세 개의 노드가 논리적으로 그룹화됩니다. 클러스터 배포에서 데이터는 여러 가용 영역에 중복 저장되어 메시지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RabbitMQ 한국 인기 브로커 클러스터는 고가용성이 필요한 사용 사례에 대해 일반 대기열 미러링을 지원합니다. 미러링된 대기열은 여러 노드에서 메시지를 복제합니다. 대기열을 호스팅하는 기본 노드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미러 노드가 기본 노드로 승격되어 가용성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다음 단계에서 브로커 이름을 입력하고 인스턴스 유형을 선택합니다. 프리 티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본 평가에 대해서는 단일 인스턴스 브로커 배포를 통해 mq.t3.micro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Username)] 및 [암호(Password)]를 입력하여 RabbitMQ 웹 콘솔에 액세스합니다.

추가 설정의 경우 브로커 엔진 버전을 선택하고 브로커의 로그를 Amazon CloudWatch에 게시하도록 CloudWatch Logs를 활성화하며 액세스 유형을 Virtual Private Cloud(VPC) 외부 또는 VPC 내에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액세스를 선택하는 경우 브로커 인스턴스에 대한 액세스가 필요한 모든 EC2 인스턴스 및 디바이스에서 연결에 권한을 부여하는 규칙을 정의하기 위해 EC2 인스턴스 및 보안 그룹에 연결할 VPC/서브넷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Next)]을 클릭하여 설정을 검토하고 [브로커 생성(Create broker)]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브로커가 생성되고 5-10분 안에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클러스터 배포를 위해 AWS 명령줄 인터페이스(CLI)의 간단한 명령을 통해 RabbitMQ 브로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 브로커가 생성되면 브로커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하는 웹 콘솔 URL과 엔드포인트를 한 번의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링크에서 RabbitMQ 웹 콘솔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브로커는 Pika Python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한국 인기 브로커 간단하게 테스트하였습니다.

브로커는 인스턴스, 주제 및 대기열 지표를 CloudWatch에 게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mazon MQ for Rabbit MQ 개발자 안내서를 참조하세요.

정식 출시!
Amazon MQ for RabbitMQ는 정식 출시되어 현재 Amazon MQ가 제공되는 모든 리전에서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페이지, 해당 요금 및 마이그레이션 안내서 를 참조하세요. Amazon MQ에 대한 AWS 포럼이나 AWS Support 또는 계정 팀을 통해 피드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칸 최대 실망작" "다른 영화보단 낫다"…"브로커" 엇갈린 반응(종합)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 '브로커'가 26일(현지시간) 공개된 이후 한국 인기 브로커 엇갈린 반응이 나온다.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송강호, 강동원, 이지은(아이유), 배두나 등 스타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공개 직후 평단은 실망스럽다는 반응과 보통 수준은 된다는 반응으로 갈렸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브로커'에 평점 5점 만점에 2점을 부여하고 "근본적으로 어리석고, 지칠 정도로 얕다"고 평했다.

가디언은 특히 버려진 아이를 판매하는 브로커 캐릭터에 대해 "현실 세계에서 이런 사기를 치는 사람들은 소름 끼치고 혐오스러운 사람들일 것"이라며 "영화는 이들을 그저 사랑스럽고 결점 있는 남자로 묘사한다"고 비판했다.

데일리 텔레그래프도 "올해 칸영화제 경쟁 부문의 가장 실망스러운 작품일 수 있다"는 박한 평가와 함께 평점 2점을 매겼다.

이 매체는 등장인물들이 우산과 관련한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두고 "진부한 낭만적 표현"이라며 "(인기 팝송 '엄브렐라'를 부른) 리한나가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고 비꼬았다.

영화 '브로커' 속 한 장면 [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연예매체 더랩은 "영화의 형식적인 요소와 매끈하지 않은 이야기 사이에 이상한 불협화음을 만들어내며, 톤을 잡는 데 힘든 시간을 보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고레에다 작품으로는 중급이지만 다른 작품들보다는 낫다"고 썼다.

데드라인은 "고레에다 감독은 '브로커'에서 날카로운 사회 관찰과 노골적인 감상주의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걷는다"며 "깊은 영화는 아닐지라도 인간의 나약함, 정서의 탄력성, 광범위한 기질 등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영화"라고 표현했다.

미국 버라이어티는 "'브로커'는 관객이 아이를 사고파는 일에 관련된 거의 모든 사람에게 공감하고, 가장 인간적인 결론까지 따라가게 만든다"고 호평했다.

영화제 소식지 스크린 데일리는 '브로커'에 평균 평점 1.9를 줬다. 이날까지 평점을 매긴 경쟁 부문 19편 가운데 두 번째로 낮은 점수다.

27일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작품 2편을 제외하면 현재까지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가장 높은 3.2의 평균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스크린 데일리의 평가에는 세계 각국 10개 매체가 참여한다.

'브로커'는 한국 인기 브로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바 있는 고레에다 감독의 첫 번째 한국 영화다. 베이비 박스에 버려진 한 아기를 매개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한국 인기 브로커

기자이미지

현영준

'어려운' 영화 브로커, 일본 흥행은 '배우에 달렸다'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송강호 배우가 한국 최초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영화 '브로커'는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연출작이기도 합니다.

엊그제 일본에서도 개봉을 했는데요, 우리 '브로커' 배우들이 직접 일본을 찾아 무대 인사에 나섰습니다.

도쿄에서 현영준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칸 영화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한 송강호를 비롯해 강동원, 아이유 등 영화 브로커의 출연 배우들이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도쿄를 찾았습니다.

일본에서 엊그제 개봉한 브로커의 홍보를 위해 고레에다 감독과 함께 무대 인사에 나섰습니다.

[송강호/칸 영화제 '남우주연상']
"우리 모습 그리고 우리의 이웃들 그리고 삶의 어떤 가치 이것들을 국적을 떠나가지고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

한국에선 지난주 100만 관객을 돌파했지만, '범죄도시2'와 '마녀2' 그리고 '탑건 매버릭'에 잇따라 밀려나 현재 주말 관객 수는 만명대로 떨어졌습니다.

소외와 가난, 아동문제 등 사회 문제를 잔잔하게 묘사하는 고레에다 감독의 영화들은 상업적 성공을 거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영화 브로커의 일본 흥행 여부는 사실 송강호, 강동원, 아이유 등 특급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에 달려 있습니다.

[이지은(아이유)/문소영 역]
"공항에서부터 많은분들이 환영해 주셨고 벌써 많은 분들이 저희 영화를 보시고 너무 좋았다고 말씀해 주셔서 첫날부터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시노하라 가나코('브로커' 예매고객)]
"아이유씨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좋아하는 아이유씨와 고레에다 감독의 콜라보가 매우 기대됩니다."

작품성이 높다는 평가와 함께 다소 지루하다는 반응 등 한국 관객들의 평가가 엇갈리는 가운데 영화 브로커의 일본 흥행 성적은 어떨 지 주목됩니다.

"칸 최대 실망작"·"다른 영화보단 낫다"…영화 '브로커' 엇갈린 반응

영화 ‘브로커’ 속 한 장면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 '브로커'가 26일(현지시간) 공개된 이후 엇갈린 반응이 나온다.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송강호, 강동원, 이지은(아이유), 배두나 등 스타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공개 직후 평단은 실망스럽다는 반응과 보통 수준은 된다는 반응으로 갈렸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브로커'에 평점 5점 만점에 2점을 부여하고 "근본적으로 어리석고, 지칠 정도로 얕다"고 평했다.

가디언은 특히 버려진 아이를 판매하는 브로커 캐릭터에 대해 "현실 세계에서 이런 사기를 치는 사람들은 소름 끼치고 한국 인기 브로커 혐오스러운 사람들일 것"이라며 "영화는 이들을 그저 사랑스럽고 결점 있는 남자로 묘사한다"고 비판했다.

데일리 텔레그래프도 "올해 칸영화제 경쟁 부문의 가장 실망스러운 작품일 수 있다"는 박한 평가와 함께 평점 2점을 매겼다.

이 매체는 등장인물들이 우산과 관련한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두고 "진부한 낭만적 표현"한국 인기 브로커 이라며 "(인기 팝송 '엄브렐라'를 부른) 리한나가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고 비꼬았다.

미국 연예매체 더랩은 "영화의 형식적인 요소와 매끈하지 않은 이야기 사이에 이상한 불협화음을 만들어내며, 톤을 잡는 데 힘든 시간을 보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고레에다 작품으로는 중급이지만 다른 작품들보다는 낫다"고 썼다.

데드라인은 "고레에다 감독은 '브로커'에서 날카로운 사회 관찰과 노골적인 감상주의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걷는다"며 "깊은 영화는 아닐지라도 인간의 나약함, 정서의 탄력성, 광범위한 기질 등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영화"라고 표현했다.

미국 버라이어티는 "'브로커'는 관객이 아이를 사고파는 일에 관련된 거의 모든 사람에게 공감하고, 가장 인간적인 결론까지 따라가게 만든다"고 호평했다.

'브로커'는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바 있는 고레에다 감독의 첫 번째 한국 영화다. 베이비 박스에 버려진 한 아기를 매개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한국 인기 브로커

“우리가 같은 영화로 칸에 왔다면 함께 상을 받기 어려웠을 것이다.” 박찬욱 감독의 말대로 각자 다른 영화로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기 때문에 가능한 그림이었다. 의 박찬욱 감독이 감독상, 의 송강호가 남우주연상을 받은 직후 한국 기자들이 모인 기자실에 들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폐막식이 끝나고 한 시간 남짓 후, 그 뜨거웠던 현장에서 오간 이야기를 전한다.

- 먼저 두분의 수상 소감 그리고 서로에 대한 축하의 말을 전해달라.

박찬욱 올해가 데뷔작을 내놓은 지 30년 된 해라는 사실을 얼마 전에 알았다. 그래서 축하 선물을 받은 한국 인기 브로커 느낌이 든다. 우리가 같은 영화로 칸에 왔다면 함께 상을 받기 어려웠을 것이다. 원래 한 영화에 감독상과 주연상을 주지 않으니까. 우리 둘이 다른 한국 인기 브로커 작품으로 영화제에 왔기 때문에 이런 일도 가능한 것 같아서 더 재밌다.

송강호 박찬욱 감독님과는 오랫동안 작업했고 가 칸영화제 심사위원상도 받았기 때문에 남다른 감정을 느낀다. 이번에 로 상을 받았지만 이것은 같은 식구들이 함께 상을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이름이 호명되고 자리에서 일어났을 때 박찬욱 감독님이 내게 뛰어와 포옹을 하는데 너무 감동적이었다. 그때 눈을 보니까 너무너무 좋아하시더라.

박찬욱 나도 모르게 복도를 건너서 송강호씨가 있는 곳으로 뛰어갔다. 그동안 출연했던 영화들이 작품 자체가 좋아서 주연상을 받을 기회를 놓친 것 같은데 이렇게 기다리니까 때가 온 것 같다.

- 한국영화 두편이 나란히 상을 받게 됐다는 의미도 남다를 것 같다.

박찬욱 에는 중국인 배우가 나오고, 는 일본인 감독의 각본과 연출로 만들어졌다. 꼭 한국영화가 아니더라도 이렇게 아시아의 인적자원과 자본이 교류하는 건 의미 있는 일이다. 1960년대부터 유럽이 이러한 방식으로 좋은 영화를 많이 만들어온 것처럼, 한국이 중심이 되든 어느 곳이 중심이 되든 교류가 활성화돼서 범아시아영화가 더 많이 나올 수 있기를 바란다.

- 이 올해 황금종려상 유력 후보였는데 아쉬운 마음은 없나.

박찬욱 원래 평점이 수상 결과로 잘 이어지진 않는다. (웃음) 우린 경험이 많아서 잘 안다.

송강호 그런데 이 (칸영화제 공식 데일리 에서) 최고 평점을 받은 것은 분명 유의미한 성과다. 심사위원들이 평점을 기준으로 삼지는 않지만 전문가들이 높이 평가했다는 사실은 그만큼 영화의 작품성을 인정한 것이다. 그래서 의 감독상 수상은 내가 생각했을 때 황금종려상 이상의 의미가 있다.

- 박찬욱 감독은 칸영화제 경쟁부문에서 벌써 세 번째 상을 받았다. 칸은 왜 그렇게 박찬욱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는 것 같나.

박찬욱 일단 심사위원의 구성은 항상 달라진다. 다들 다른 취향과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고, 누구 목소리가 크냐도 주요하게 작용한다. 칸영화제 집행부가 심사 결과에 개입하지 않고 온전히 심사위원에게 맡기기 때문에 매해 그들의 구성과 면면이 크게 작용한다. 내부에서 어떤 논의가 있었는지는 우리는 영원히 알 길이 한국 인기 브로커 없다.

- 송강호 배우는 한국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받았는데 소감이 어떤가.

송강호 상을 받기 위해서 연기를 할 수도 없고, 그렇게 하는 배우도 없다. 좋은 작품에 끊임없이 도전하다 보면 좋은 영화를 찍고, 최고의 영화제에 초청받아 격려받고 수상도 하는 과정이 있을 뿐이지 그것이 절대적인 가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주 행복하고 영광스러운 일이지만 수상 자체가 목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 올해 심사위원단에 배우들이 많았기 때문에 송강호 배우의 남우주연상의 의미가 보다 특별하게 다가온다.

송강호 시간을 두고 곰곰이 이 상의 의미를 복기해보려고 한다. 는 나뿐만 아니라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 이주영씨를 비롯한 수많은 보석 같은 배우들의 열연과 앙상블로 완성된 영화다. 나는 이 소중한 배우들을 대표해서 상을 받은 거라고 생각한다.

- 두분 모두 이른바 시상식에서 유리한 유형의 한국 인기 브로커 영화로 상을 받지 않았다. 올해 칸영화제에서 정치성 강한 영화가 주목받을 것이라는 예측이 강세였는데 은 장르영화로서 영화 자체의 힘을 보여준다. 는 특정 배우가 발산하는 연기로 끌어가는 작품이 아닌, 앙상블이 중요한 영화다.

박찬욱 아직 를 보지 못했는데 (송강호를 바라보며) “연기가 그렇게 좋다며?”라고 물었더니 “아니다. 난 조연이고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했다. 그래놓고 이렇게 남우주연상을 받고…. 참 나. (일동 웃음)

송강호 연기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다. 상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포지션을 갖춰서 어떤 식으로 연기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의미 없는 얘기 같다. 앞으로도 어떤 포지션과 형태에 치중해 작품을 선택하고 연기하지는 않을 것 같다. 그런 점에서 배우들은 자유롭게, 끊임없이 해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함께 서 있는 모습이 보기 좋은데 혹시 다음에 같이 작품할 계획은 없나.

송강호 그러고보니 우리가 를 한 지 꽤 오래됐는데.

박찬욱 시간을 내달라. 거절만 하지 않으면 된다. (웃음)

- 최근 한국영화의 인기 요인이 한국 인기 브로커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나.

송강호 외신 기자들이 대표적으로 하는 질문이 한국 콘텐츠의 다양성과 역동성에 관한 것이다. 한국이라는 조그만 나라에서는 항상 변화하고 열심히 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 개인적으로든 사회적으로든 끊임없이 도전하려는 노력이 문화 콘텐츠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한순간도 나태할 수 없는 긍정적인 환경에 놓인다. 기본적으로 한국 관객이 우리를 끊임없이 예의 주시하고 격려하고 때로는 질타하시기 때문에 지금의 결과가 나올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려서 팬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박찬욱 한국의 관객은 웬만해서는 만족하지 못한다. 장르영화를 만들어도 단일 장르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그 안에 우리 인생이 총체적으로 묘사되기를 바란다. 다시 말해 장르영화 안에 웃음도 공포도 감동도 다 있기를 바란다. 그렇게 우리가 많이 시달리게 되면서 한국영화가 발전하게 되지 않았나 싶다.

- 오늘 두분이 받은 상이 앞으로 어떤 의미로 작동하기를 바라나.

송강호 전혀 작동하지 않기를 바란다. (웃음) 상을 받기 전이나 받은 후나 변함이 없다. 좋은 작품과 좋은 이야기를 관객에게 새롭게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은 바뀌지 않는다.

박찬욱 영화제에서 감독이나 아티스트들이 주목받는 것 자체도 좋지만 제일 중요한 의미는 솔직히 홍보 효과에 있다. (웃음) 그러니 나 이 한국에서 개봉할 때 조금이라도 더 많은 관객이 볼 수 있게 되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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